'음중' 방탄소년단, 출연 없이 1위..SF9 찬희, 눈물 속 MC 하차 "감사합니다" [종합]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1.07.17 16: 27

 그룹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쇼! 음악중심'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17일 오후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이하 '음중')에서는 7월 셋째주 1위를 차지하는 방탄소년단의 모습이 그려졌다. 
비록 방탄소년단은 '음중'에 출연하지 않았지만, 전 세계 K팝 팬들의 뜨거운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받으며 1위의 영광을 누렸다. 방탄소년단의 신곡 'Permission to Dance'는 현실의 벽에 부닥치고 고단한 하루를 보낸 모두에게 '춤은 마음 가는 대로, 허락 없이 마음껏 춰도 된다'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트랙으로 "우리가 춤추는 데 허락은 필요 없어"라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방탄소년단 1위 소식 이외에도 '음중'은 방송 말미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약 2년 5개월 동안 '음중' MC를 맡았던 SF9 찬희가 오늘(17일) 방송을 끝으로 하차하기 때문. 
'음중' SF9 찬희는 "감사드립니다. 2년 5개월 동안 '음악중심'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영광이었고 많은 것들을 얻고 가는 것 같다. 많이 배웠고, 재미없는 개그에도 웃어주셨던 '음악중심' 제작진분들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는 SF9 찬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며 끝인사를 건넸다.
이날 '음중'은 무더위를 날릴 만한 '핫 스테이지'로 시청자들에게 시원함을 선사했다. (여자)아이들 전소연은 지난 5일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Windy' 타이틀곡 '삠삠 (BEAM BEAM)'으로 대체불가한 러블리 힙 에너지를 자랑했다. 
트로트 가수 영기, 안성훈, 박성연이 뭉친 새로운 혼성 그룹 아웃렛(OUTLET)은 여름을 접수할 서머송 '돌아버리겠네'로 90년대 뉴트로 감성을 그대로 재현했다. 드리핀 또한 청량함의 끝판왕 면모를 과시하며 'Free Pass'를 열창했다. 
2021년 여름을 뚫고 지나갈 DAY6(Even of Day)도 빼놓을 수 없다. DAY6(Even of Day)는 '음중'에서 Young K와 원필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뚫고 지나가요'와 '역대급(WALK)' 무대를 선보였다. '뚫고 지나가요'는 애절한 노랫말과 대비되는 강렬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트랙으로 발매와 동시에 각종 온라인 음원 차트 상위권을 싹쓸이했다. 뿐만 아니라 DAY6(Even of Day)는 새 앨범에 수록된 전곡 모두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믿듣데'(믿고 듣는 데이식스)라는 타이틀을 증명해냈다. 
DAY6(Even of Day)는 '음중'에서도 완벽한 라이브와 훈훈한 비주얼을 뽐내며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무대를 연출, 글로벌 K팝 팬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눈호강과 귀호강을 다 잡았다는 반응이 이어질 수밖에.  
한편 오늘(17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는 정인, DAY6(Even of Day), SF9, 전소연, 문종업, 김우진, 사이로(415), BDC, woo!ah!(우아!), DRIPPIN(드리핀), 블링블링, KINGDOM(킹덤), JUST B(저스트비), 아웃렛, 신촌타이거 with 라니, NIA(니아) 등이 출연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MBC '쇼! 음악중심'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