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소미 ‘DUMB DUMB’ 뮤비 조회수 5천만 돌파..자체 최단 기록
OSEN 김사라 기자
발행 2021.08.16 13: 45

가수 전소미의 '덤덤(DUMB DUMB)'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5000만 회를 넘어섰다. 
지난 2일 발매한 전소미의 신곡 '덤덤'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2주 만인 16일 오전 11시 50분께 5000만 뷰를 돌파하며 전소미를 향한 뜨거운 글로벌 관심을 입증했다. 
앞서 전소미는 '덤덤' 뮤직비디오 공개 하루 만에 조회수 1000천 만뷰를 달성하는 이례적인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 7월 발매한 '왓 유 웨이팅 포(What You Waiting For)' 뮤직비디오 조회수 1000만 뷰 돌파와 비교하면 2배 이상 빨라진 속도다. 이번 5000만 뷰 돌파 역시 자체 최단 기록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더블랙레이블 제공

또한 '덤덤'은 발매 직후 국내외 차트에서도 주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벅스 2위 진입은 물론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9개 국가 및 지역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3일 정오에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차트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뿐만 아니라 전소미는 Mnet '엠카운트다운' 1위 트로피까지 거머쥐며 '글로벌 솔로 퀸'의 역량을 제대로 과시했다. 
'덤덤'은 미니멀한 구성의 편곡과 사랑하는 사람에게 잘 보이고 싶어 하는 소녀의 순수한 마음을 노래한 가사가 담긴 도입부와는 달리, '난 네 머리꼭대기에서 춤춰 유 덤덤(you dumb dumb)'이라고 반전되는 가사와 함께 후렴에서 떨어지는 신선한 드롭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거침없는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전소미는 신곡 '덤덤'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sara36@osen.co.kr
[사진] 더블랙레이블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