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소미, '덤덤'으로 가요계 접수… '솔로퀸' 굳히기

  • 등록 2021-08-30 오전 8:31:36

    수정 2021-08-30 오전 8:31:36

전소미(사진=더블랙레이블)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가수 전소미가 올 여름 가요계를 뜨겁게 달구며 ‘솔로퀸’으로 거듭났다.

전소미는 지난 2일 발매한 ‘덤덤’(DUMB DUMB)으로 커리어 하이를 달성,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우며 앞으로 펼칠 활약에 큰 기대가 쏠리고 있다.

지난해 7월 발매한 ‘왓 유 웨이팅 포’(What You Waiting For) 이후 약 1년 만에 컴백한 전소미는 ‘덤덤’으로 ‘인간 하이틴’이 돼 돌아왔다.

금발로 변신해 하이틴 영화 속 주인공을 연상시킨 전소미의 독보적인 비주얼은 컴백 전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전소미의 한층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은 리스너들의 마음을 제대로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덤덤’은 발매와 동시에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대만 등 9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렸다.

‘덤덤’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K팝 팬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다.

‘덤덤’은 발매 약 3주가 지난 현재까지도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멜론, 벅스에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덤덤’의 남다른 인기에 힘입어 전소미는 Mnet ‘엠카운트다운’ 1위를 차지하며 대세 ‘솔로 퀸’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전소미의 반전매력이 돋보이는 퍼포먼스도 글로벌 팬들을 매료시켰다.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상큼 발랄한 에너지를 뽐내는 도입부와 달리, 후렴구에서는 강렬한 눈빛과 ‘배트맨’ 안무를 비롯한 파워풀한 춤으로 대체불가 ‘반전 매력’을 선보여 팬심을 뒤흔들었다.

또 전소미는 음악 방송 뿐만 아니라 MBC ‘전지적 참견 시점’,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남다른 예능감과 입담을 뽐내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으며 다방면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집중'
  • 사실은 인형?
  • 왕 무시~
  • 박결, 손 무슨 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