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드디어 광야에서 블랙맘바 만나, 맞서 싸운다”

입력 2021-10-05 11: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에스파 “드디어 광야에서 블랙맘바 만나, 맞서 싸운다”

그룹 에스파(aespa)가 신곡 ‘Savage(새비지)’에 대해 설명했다.

카리나는 5일 오전 11시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된 첫 미니앨범 ‘Savage’ 기자간담회에서 “‘Savage(새비지)’에서 우리가 드디어 광야에서 블랙맘바와 만난다. 나이비스가 본격적으로 등장해 우리를 도와주는 멋진 스토리를 담아냈으니 많이 기대해 달라”고 설명했다.

안무와 관련해서는 닝닝은 “블랙맘바와 맞서 싸우는 우리의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곡이기 때문에 안무에도 좀 더 여유로우면서도 파워풀한 모습을 녹이려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에스파는 가사 ‘쯔쯔쯔쯧’에 맞춘 손가락 안무 등 다양한 포인트 안무를 소개했다.

지난해 11월 싱글 ‘Black Mamba’로 데뷔한 이후 첫 피지컬 앨범을 선보이는 에스파. 선주문 40만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은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Savage’를 비롯해 ‘ænergy’(아이너지), ‘I’ll Make You Cry’(아윌 메이크 유 크라이), ‘YEPPI YEPPI’(예삐 예삐), ‘ICONIC’(아이코닉), ‘자각몽 (Lucid Dream)’ 등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Savage’는 ‘Black Mamba’(블랙맘바)와 ‘Next Level’(넥스트 레벨)에 이어 에스파만의 세계관 서사를 담은 곡이다. 에스파와 아바타 ‘ae’(아이)가 조력자 ’nævis’(나이비스)의 도움으로 광야(KWANGYA)로 나아가 ‘Black Mamba’와 맞서는 스토리를 흥미롭게 담아냈다.

에스파는 오늘 오후 8시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SYNK DIVE: aespa Savage SHOWCASE’를 개최하고 타이틀곡 ‘Savage’ 퍼포먼스 스테이지 영상을 최초 공개한다. 앨범은 오후 6시 발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