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日 오리콘 앨범 차트 2일째 1위

입력 2021-10-15 08: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출처 : 빌리프랩

그룹 ENHYPEN(엔하이픈)이 새 앨범으로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2일 연속 정상에 올랐다.

지난 14일 일본 오리콘 차트 발표에 따르면, ENHYPEN(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이 12일 발표한 첫 정규 앨범 ‘DIMENSION : DILEMMA’가 1만 3,864장의 판매량으로 이틀째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정상을 지켰다.

앨범 발매와 동시에 9만 7,035장의 판매량으로 해당 차트 정상에 직행한 ENHYPEN은 이틀 연속 1위를 유지, 일본 내 뜨거운 인기를 확인시켰다. 타이틀곡 ‘Tamed-Dashed’는 일본 라인 뮤직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찍기도 했고, 13일자 일간 차트에서는 2위에 랭크된 바 있다.

ENHYPEN을 향한 열기는 일본 음악 시장뿐만 아니라 국내 차트에서도 확인된다. 한터차트 기준 발매 당일 앨범 판매량 50만 이상으로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데 이어, 국내 주요 음원차트인 벅스에서도 13일자 일간 차트 1위에 오른 것. 또한, 다수의 수록곡이 음원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고른 인기를 보여 주고 있다.

ENHYPEN의 ‘DIMENSION : DILEMMA’는 여러 가치가 충돌하는, 초입체적이고 다차원적인 세계에 들어간 소년들이 처음으로 자신의 욕망을 알게 되고 정체성에 혼란을 느끼기 시작해 어느 것도 쉽게 선택할 수 없는 딜레마에 빠지지만, 멈추지 않고 앞으로 달려 나간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첫 정규 앨범이다.

1980년대 감성의 뉴웨이브 장르의 곡인 타이틀곡 ‘Tamed-Dashed’는 욕망 간 딜레마와 모순, 충돌을 겪으며 당황스럽고 혼란스러운 소년들의 마음을 표현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