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만 컴백" 아이콘, 신곡 '왜왜왜'→'킹덤'으로 다시 시작될 꽃길[아이콘 컴백➁]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1.03.03 14: 59

그룹 아이콘이 신곡 발표와 '킹덤' 출연으로 재도약에 나선다.
아이콘은 오늘(3일) 디지털 싱글 ‘왜왜왜 (Why Why Why)’를 공개하고 1년 여 만에 돌아온다.
앞서 6인조로 재편되며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된 아이콘은 지난해 세 번째 미니앨범 ‘i DECIDE’를 통해 그룹의 새 방향성을 확립하고 글로벌 인기를 재확인 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1년 후 더욱 단단하게 성장한 이들은 초심으로 돌아가 또 다른 도전을 시작한다.

아이콘의 신곡 '왜왜왜 (Why Why Why)'는 늦겨울과 초봄 쌀쌀한 날씨에 어울리는 이별 감수성이 돋보이는 노래. 앞서 공개된 리릭 티저에는 '지켜주지도 못했지 너란 꽃' / '단 한 번도 사랑하지 않은 적 없죠' / '웃음은 왜 울음이 돼' / '님에서 남이 돼버린 그대' / ‘내 꿈속에서도 멀어지는 너’ / '인연에서 연인으로' / '이별없이 영원할 줄 알았는데 우린 왜 왜 왜' 등 마치 한 편의 시와 같은 노랫말들이 담겨 있어 완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그간 아이콘은 '지못미' '죽겠다' '이별길' 등 진한 이별 감성이 담긴 명곡들로 사랑받았던 바, '왜왜왜 (Why Why Why)' 역시 그 뒤를 이을 새로운 이별 명곡의 탄생을 예감케 하고 있다.
또한 아이콘은 신곡 발표에 이어 오는 4월 방송되는 Mnet '킹덤 : 레전더리 워'으로 또 한 번의 도전에 나선다. '킹덤'은 ‘킹’을 꿈꾸는 보이그룹 비투비, 아이콘, SF9,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에이티즈 여섯 팀의 레전드 무대와 이들의 새로운 음악적 면모를 만나볼 수 있는 경연 프로그램. 아이콘은 신곡 활동 준비와 '킹덤' 무대 연습을 병행하며 데뷔 이래 가장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콘은 "비록 몸은 힘들지만 너무 행복하다"며 "팬분들과 만날 생각에 아드레날린이 뿜어져나와 지치지 않고 있다. 묵묵히 저희를 응원하고 기다려준 팬분들에게 좋은 무대를 선보여 받은 사랑의 몇 배를 돌려드리고 싶다"고 전하기도.
앞서 아이콘은 지난달 23일 엠넷 유튜브 채널 생중계를 통해 선공개된 대면식에서 히트곡 '리듬타'와 '멋쟁이 신사'를 믹스한 강렬한 100초 퍼포먼스로 아이콘의 저력을 발휘했다. 이후 아이콘을 향한 호평이 쏟아지며 본방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바.
이처럼 신곡 ‘왜왜왜 (Why Why Why)’에 이어 '킹덤'까지 올 상반기 뜨거운 활동을 예고한 아이콘은 다시 비상할 준비를 마쳤다. /mk3244@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