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아이유, ‘봄 안녕 봄’ 리릭 티저 공개

입력 2021-03-16 08: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컴백을 앞둔 아이유가 새 앨범의 리릭 티저를 공개했다.

아이유의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는 16일 자정 아이유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정식 발매를 앞둔 새 앨범 ‘LILAC’의 수록곡인 ‘봄 안녕 봄’의 가사가 담긴 티저를 공개하며 신곡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했다.

공개된 티저에는 신곡 가사와 함께 각기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아이유의 다양한 모습이 담겨있다. 이와 함께 공개된 “봄, 그대가 내게 / 봄이 되어 왔나 봐 / 따스하게 내 이름을 불러주던 / 그 목소리처럼”과 같은 가사는 아이유만의 따스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서정적인 가사말로 마치 한 편의 시를 보는 듯한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또한, 이번 티저에서는 서정적인 가사말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섬세한 스트링 사운드가 흘러나와 감성적인 분위기를 더욱 배가시킨다. 여기에 ‘안녕’이라는 가사에 아이유의 짙은 음색이 더해져 기대감을 최고치로 끌어올렸다.

특히 이 곡은 나얼이 작곡한 노래로 알려져 많은 음악 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음악적 공감대로 세대와 장르를 뛰어넘은 두 사람이 이번 곡을 통해 어떤 시너지가 발휘할 지 벌써부터 기대가 쏠리고 있다.

아이유의 이번 신보는 2017년 팔레트 이후 4년 만에 선보이는 앨범이다. 매 앨범마다 독보적인 작사 실력으로 두각을 드러내 온 아이유는 이번 앨범에도 어김없이 전곡 작사에 참여해 또다시 완성도 높은 앨범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아이유의 정규 5집 ‘LILAC’은 오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