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체크] ‘고등래퍼4’ 우승자 트레이드 엘, 성장세 증명 (종합)

입력 2021-04-26 15: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박재범XpH-1X우기, 최고의 멘토 시너지
래퍼 트레이드 엘(TRADE L, 이승훈)이 Mnet '고등래퍼4'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5개월 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트레이드 엘은 지난 23일 종영한 Mnet '고등래퍼4' 파이널 무대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우승 상금 1천만원과 멘토와의 스페셜 음원 발매 기회를 얻게 됐다.

이날 트레이드 엘은 멘토 웨이체드가 프로듀싱 한 'Ooh Wah(우 와)'로 마지막 무대를 장식했다. 창모, 원슈타인의 피처링과 트레이드 엘의 음악을 향한 진심이 담긴 무대는 멘토 군단뿐만 아니라 온라인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최종 우승을 이끌었다.

1만 2천여 명이라는 역대 최다 지원자들을 뚫고 올라온 40명의 고등 래퍼들은 탐색전부터 파이널 무대까지 쉼 없이 달려오며 우승을 향한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이 가운데 트레이드 엘은 본명인 이승훈으로 출연해 매회 성장하는 모습과 진정성 있는 무대를 선보이며 자신의 실력을 입증했다.

특히 하이어뮤직 멘토로 나선 박재범, pH-1, 우기는 5개월의 짧은 시간 동안 '고등래퍼4' 참가자들의 열정과 음악적 역량에 귀 기울였고, 멘티들을 향한 진심 어린 조언과 응원을 보태며 훈훈함을 자아냈다.

또 팀원 박현진의 파이널 무대를 함께 준비하며 마지막까지 든든한 힘을 보탰다. 우기의 감각적인 비트 위 박현진의 멜로디컬한 랩과 박재범의 매력적인 피처링이 돋보인 'INTRO(인트로)'는 밝고 경쾌한 에너지를 전달하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처럼 '고등래퍼4' 우승을 통해 차세대 래퍼로서 눈도장 찍은 트레이드 엘의 행보가 주목되는 가운데, 하이어뮤직은 '고등래퍼2' 우승자 HAON(김하온)에 이어 트레이드 엘까지 두 명의 우승자를 보유한 최초의 국내 힙합 레이블로서 대세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트레이드 엘의 파이널 음원 'Ooh Wah (Feat. CHANGMO, 원슈타인) (Prod. Way Ched)'와 박현진의 'INTRO (Feat. 박재범)'는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사진 = 하이어뮤직 제공]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