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태민, 솔로 콘서트➝18일 새 앨범 발매..군 입대 전 선물[종합]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1.05.03 11: 24

그룹 샤이니 멤버 태민이 군 입대를 앞두고 팬들에게 아주 특별한 선물을 하고 있다. 솔로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친 후, 새 앨범까지 발표하며 입대를 준비하고 있는 태민이다.
태민은 지난 2일 열린 ‘Beyond LIVE - TAEMIN : N.G.D.A’(비욘드 라이브 - 태민 : 네버 고나 댄스 어게인) 솔로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태민의 다채로운 음악과 독보적인 퍼포먼스, 다이내믹한 연출이 어우러진 특급 공연으로 전 세계 안방 1열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특히 이번 공연은 한국을 비롯한 미국, 영국, 일본, 중국, 프랑스, 멕시코, 사우디아라비아 등 전 세계 119개국에서 약 9만명의 시청자들이 함께 즐겼으며, ‘#BeyondLIVE_TAEMIN’, ‘#TAEMIN_NGDA’ 등 공연 관련 해시태그도 캐나다, 포르투갈, 페루, 핀란드, 노르웨이, 싱가포르, 아르헨티나, 인도네시아 등 각국의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에 올라 글로벌한 관심을 실감케 했다.

이날 공연에서 태민은 ‘괴도’, ‘MOVE’, ‘WANT’ 등 히트곡들은 물론 ‘Criminal’, ‘이데아’, ‘일식’, ‘Heaven’, ‘사랑인 것 같아’ 등 작년 발표한 정규 3집 ‘Never Gonna Dance Again’ 수록곡, ‘DOOR’, ‘Goodbye’ 등 일본 발표곡의 한국어 버전까지 총 21곡의 무대를 선사했다.
더불어 태민은 오는 18일 발매되는 새 솔로 앨범 타이틀 곡 ‘Advice’ 무대를 선공개, 새로운 모습을 예고해 컴백 기대감을 더했으며, 공연 후 이어진 깜짝 라이브 코너에서는 앙코르 무대로 감성적인 매력의 ‘I’m Crying’과 ‘눈꽃’도 들려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 이번 공연은 특수 제작된 3분할 슬로프 리프트 무대 장치, 원테이크 드론 카메라 무빙, 시시각각 움직이는 조명과 레이저 효과 등 다양한 연출이 어우러져 몰입감을 높였으며, ‘누난 너무 예뻐’, ‘산소같은 너’, ‘Dream Girl’, ‘Press Your Number’ 등 역대 히트곡 콘셉트를 재현한 메들리 영상과 ‘Just Me And You’ 비디오 등도 공연의 재미를 한층 배가시켰다.
태민은 “너무나도 기다렸던 시간이었다. 항상 팬 여러분께 감사한 마음이고, 더 아낌없이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서 돌아올 테니 앞으로도 계속 지켜봐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 지은 태민은 오는 18일 세 번빼 미니앨범 ‘어드바이스(Advice)’로 컴백한다. 이번 앨범은 군 입대 전 마지막으로 발표하는 앨범인 만큼 태민에게도, 팬들에게도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태민은 이번 앨범을 통해 뛰어난 보컬과 파워풀한 퍼포머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 번 다질 예정이다. 태민만의 색깔이 담긴 앨범으로 뮤지션으로서의 정체성도 확실하게 다질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콘서트와 솔로앨범 발매를 연달아 하게 되면서 군백기에 대한 아쉬움을 최대한 채워줄 전망이다. 
태민은 오는 31일 육군 군악대로 입대한다. 본인 의사를 존중해 입대 장소 및 시간을 공개하지 않을 계획이다. /seon@osen.co.kr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